증권플러스 앱 설치하고 가장 빠른 속보 받기! 앱다운로드 연결 >>

삼성전자, 이르면 다음달부터 3년간 90조원 자사주 매입 착수

입력:
수정:
  • 삼성전자는 이르면 다음달 이사회 의결 등을 거쳐 3년간 약 90조원 규모의 자사주 2억9000만주를 단계적으로 매입할 계획이다.

  • 매입한 자사주는 반도체(DS) 부문 직원 대상 특별경영성과급과 전 직원 대상 성과조건부주식(PSU) 지급 재원으로 활용되며, 기존 8000만주 보유분을 제외한 대부분을 시장에서 신규 조달해야 한다.

  • 회사는 역대 최대 규모의 단기간 집중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와 주가 상승의 강력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, 과거 대규모 자사주 매입 당시에도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른 사례를 제시했다.

투자 유의사항
  • 본 서비스는 인공지능 기반 뉴스 요약 서비스입니다.
  • 회사의 어떠한 의사나 입장이 반영되지 않으며, 생성형 AI의 특성상 원저작물의 의도나 내용과 다르게 요약될 수 있습니다.
  • 다만, 시장조치, 각종 지수·지표, 디지털자산의 거래지원 개시/종료 등 시장과 관련된 객관적인 정보의 경우, 인공지능 외의 별도 처리 과정을 거쳐 속보로 제공될 수 있으며, 해당 정보에는 회사의 어떠한 의사나 입장이 반영되지 않습니다.
  • 본 서비스는 투자 자문을 목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. 회원은 본 서비스를 참고 목적으로만 이용해야 하고 투자판단의 유일한 또는 주요한 근거로 삼지 말아야 합니다.
  • 회사는 정보의 정확성, 진실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.
  • 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투자 등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.
  • 본 서비스는 Open AI 및 Microsoft Azure Open AI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것이며 당사, Open AI 또는 Microsoft의 사정에 의하여 본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.
삼성전자, 이르면 다음달부터 3년간 90조원 자사주 매입 착수 | 증권플러스 뉴스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