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하이닉스 11% 급락..코스피 시총 1위 삼성전자에 반납입력: 2026.06.23 오후 14:21수정: 2026.06.23 오후 15:19연관 뉴스4개SK하이닉스 주가가 장중 11% 넘게 급락하며 전날 탈환했던 코스피 시가총액 1위 자리를 삼성전자에 다시 내줬다.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장 초반부터 약세를 보인 가운데 외국인 차익실현 매물이 집중되며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다.반도체 쏠림현상의 단기 부작용으로 두 종목의 급락이 다른 업종과 코스닥 시장 전반의 하방 압력을 키우고 있다.실시간 속보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