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하이닉스, 美 ADR 승인 임박..최대 40조 조달 기대
입력:
수정:
SK하이닉스가 미국 증시 ADR 상장을 통해 최대 40조 원의 자금을 조달해 8월 나스닥 입성을 기대하고 있다.
조달 자금은 신규 팹 건설, 기존 라인의 첨단 공정 전환, HBM용 첨단 패키징 라인 및 클린룸 증설, EUV 장비 도입 등에 투자될 예정이다.
대규모 투자와 함께 영업이익 급증이 예상되며, 이를 바탕으로 초거대 주주환원 정책과 추가적인 주주가치 제고 행보가 추진될 전망이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