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국, 남부 레바논 이스라엘군 부분 철수안 추진
미국이 남부 레바논의 이스라엘군 통제 지역 일부에서 이스라엘군을 철수시키고 레바논군을 투입하는 시범 방안을 추진 중이다.
이 방안은 헤즈볼라의 무장 해제와 레바논 정부의 영토 통제력 회복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, 다음 주 워싱턴에서 레바논·미국·이스라엘 3자 회담에서 논의될 예정이다.
미국은 레바논과 이스라엘 간 협상이 재건과 경제 회복, 폭력 악순환 종식을 위한 유일한 실행 가능한 경로라고 강조하는 한편, 레바논은 이스라엘 공격 중단과 포괄적 휴전을 요구하고 있다.